본문 바로가기
액셀러레이팅

2023년도 청년창업사관학교 입교생 모집 공고 자료

by 장꿀벌 2023. 1. 16.
반응형

안녕하세요 :D

2023년 1월 16일 기준으로 전국 청년창업사관학교 입교생 모집 공고 자료가 배포됩니다.

간단하게 주요한 내용만 정리해드리고 공고문 자료를 올려드리겠습니다.

청창사 사업계획서 작성은 아래의 게시물을 참고하여주셔요

2023.01.11 - [액셀러레이팅] - 지원사업 사업계획서 쓰기(1)

 

지원사업 사업계획서 쓰기(1)

청년창업사관학교(이하 '청창사')를 지원하고자 하는 초기 창업기업이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제가 청창사를 통해 느꼈던 점들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청창사 신청 서류 작성 관련 내용은 완전

hon3ybee.tistory.com

2023.01.11 - [액셀러레이팅] - 지원사업 사업계획서 쓰기(2)

 

지원사업 사업계획서 쓰기(2)

청년창업사관학교(이하 '청창사')를 지원하고자 하는 초기 창업기업이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제가 청창사를 통해 느꼈던 점들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청창사 신청 서류 작성 관련 내용은 완전

hon3ybee.tistory.com

2023.01.11 - [액셀러레이팅] - 지원사업 사업계획서 쓰기(3)

 

지원사업 사업계획서 쓰기(3)

청년창업사관학교(이하 '청창사')를 지원하고자 하는 초기 창업기업이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제가 청창사를 통해 느꼈던 점들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청창사 신청 서류 작성 관련 내용은 완전

hon3ybee.tistory.com

 


1. 청년창업사관학교 모집개요

 23년도 청년창업사관학교는 민간주도형 4지역, 특성화 14지역으로 운영됩니다.

다만, 너무 먼 지역에서 신청하여 선정되면 프로그램 진행에도 부담을 느낄 수 있는 가능성이 높다보니

최대한 주변의 지역 내에서 신청하시는게 가장 이상적입니다.

또한, 한개 지역을 신청하여 선정될 수 있으므로, 중복신청하여서는 안됩니다.

(나중에 이야기나올 수 있는 문제가 많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모집인원은 총 915명으로, 상세 규모는 밑에서 이야기드리겠습니다.

위에서 언급드렸던 내용으로 입교기업분들은 청창사 프로그램을 이수하여야하는데, 이를 위해서 출결이나 프로그램 참여를 진행하여야합니다.

이런 과정에서 선정 지역이 너무 멀리 위치해있다면 방문할 때마다 부담이 될 수 밖에 없겠죠..

위 4지역은 민간주도형 운영사가 운영하는 지역으로 민간 액셀러레이터(창업기획자)가 운영하는 권역입니다. 최대한 주변의 권역에 위치해있어야 해당 프로그램에 쉽게 참여가 가능하겠죠.

중요한 내용은 권역별로 사업장 소재기업을 50%이상 우선 선발해야하는 내용입니다.

기존 운영하던 청창사와 마찬가지로 직영과 민간 협력형으로 구분되어 운영되는 지역들입니다.

지역들마다 특성화 되어있는 산업들이 다르므로 이 점도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신청기간은 2월 6일 14:00까지입니다.

증빙자료 제출도 중요한 요소가 되므로 사전에 접수 준비를 미리하시어 1주일 전에는 자료가 다 준비되어야 제때 신청이 가능합니다. (창업확인서, 기업인증, 회원가입 등) 늦어도 1주일 내로는 준비를 시작하시어야합니다.

신청방법 및 제출서류 관련 내용입니다.

신청은 K-스타트업 홈페이지에서 접수하시면 되며, 제출 서류는 위의 그림과 같습니다.

필수서류에 들어가는 가점사항 등은 사업계획서 이후에 첨부되는 자료들이라 큰 문제가 없으실 것으로 보여집니다.

다만, 증빙서류에 들어가는 창업기업확인서, 법인등기사항전부증명서 등 서류는 서류심사 이후에 제출하시면 된다고 되어 있으나, 발급하는데 시일이 걸릴 수 있으므로 사전에 미리 신청하시어 준비해주시면 편하게 진행이 가능하실겁니다.

신청제외 대상 및 지원제외 대상 업종의 경우에는 밑에 사진을 첨부해드리겠습니다.

여기서 주요한 내용은 만 39세 이하인 자, 창업 후 3년 이내 창업기업의 대표자 내용이 중요합니다.

신청자격의 기준일은 2020년 1월 16일 이후 창업기업(1.16일 포함)

대표자 생년월일 관련 기준일은 1983년 1월 17일 이후 출생자(1.17일 출생자 포함)

위에서 이야기드린 내용들은 무조건 기본 신청자격이오니 해당이 되지 않는 분들께서는 접수가 어렵습니다.

꼭 한번 확인하여주시기 바랍니다.

여기서 중요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개인사업자 : 사업자등록증명원 상 개업연월일
  • 법인기업 : 법인등기사항전부증명서 상의 회사성립연월일
  • 업력 3년 초과 기업(법인)이 있거나, 폐업 경험이 있는 경우 : 참고자료 1번의 기준에 따라 업력 3년 이내 창업기업에 해당할 경우 신청이 가능합니다.
  • 법인기업 대표자는 실질경영주로 최대주주이어야 함.
  • 예비창업자는 최종 합격 이후 협약일 이전까지 사업자등록을 완료, 사업자등록증명원 제출
  • 신청일 현재 주민등록등본상 주소지를 기준으로 해당 권역 내 청년창업사관학교 중 1곳만 신청 가능함.

관련 지원 내용들이니 한번 확인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다음은 신청 관련 문의처 자료이니 입교를 희망하는 지역의 청창사로 확인하시면 좋을듯합니다.

 

마지막으로, 관련 자료를 올려드리고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D

1. (공고문) 2023년 창업성공패키지 청년창업사관학교 입교생 모집공고.hwp
0.33MB
2. (신청서) 2023년 창업성공패키지 청년창업사관학교 신청서.hwp
0.13MB
3. (신청매뉴얼) 2023년 창업성공패키지 청년창업사관학교 신청매뉴얼.hwp
1.10MB
4. (FAQ) 2023년 창업성공패키지 청년창업사관학교 자주묻는 질문.hwp
0.10MB
5. (인포그래픽)2023년도 청년창업사관학교 주요 추진 내용.pdf
0.77MB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