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전 리뷰글/Health

부산 범내골 서면 핫한 피트니스 센터 "벨로핏 라운지"

by 장꿀벌 2020. 7. 30.
반응형

안녕하세요! 장꿀벌입니다!

오늘 리뷰는 부산 1호선 범내골역과 범일역 사이에 위치해 있는 피트니스센터 "벨로핏 라운지"입니다.

 

저는 웨이트 운동을 이제 9개월째 하고있는 헬린이라는 점을 미리 언급하고 넘어갈게요 ^0^;;

 

우선 아예 운동을 할줄 모르는것이 아닌, 기본적인 운동이나 머신 사용법, 프리웨이트 정도는 가능하다는 점!!

 

언급하고 리뷰 시작할게요.

 

이렇게 이야기 안하면 불편해 하실분들 있을지도 모르잖아.. 헬린이는 힘들다구요.. 헬린헬린하다고..

소심이라 걱정이 많습니다..

 

벨로핏라운지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범일로 161-1 SJ FABER 3F

 

우선 위치는 이렇게 되고, 범내골역에서 내려서 1번출구라 나오신 이후에 쭉 내려오시면 금방입니다.

중앙시장이랑 가까워요. 맞은편에 편의점이 있어서 몬스터 울트라 라이트 하나 사들고 가기 좋습니다.

리뷰는 유산소, 머신, 프리웨이트존, 샤워시설 순으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유산소

먼저 유산소부터 이야기를 해볼게요!

벨로핏 라운지는 유산소 머신의 종류가 다양해요.

일반적인 트레드밀(러닝머신), 사이클, 로잉머신, 스파크가 있습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유산소 머신은 트레드밀과 로잉을 주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트레드밀은 아무생각없이 멍때리면서 걷기 좋아서 좋아하고, 로잉은 하고나면 죽을거같아서 좋아합니다..

 

벨로핏 라운지는 두개의 브랜드를 주로해서 사용하고 있는데, 피트니스 브랜드 중에서 가장 명품으로 꼽히는

라이프 피트니스, 싸이벡스 두 종을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유산소 머신들도 싸이벡스 머신을 사용하고 있답니다!

사장님이 돈이 많으신가봐.. 대단해.. 멋져.. 존경스러..

 

피티 존과 스트레칭 존도 따로 나뉘어져 있고 꽤 공간도 됩니당!


웨이트 머신

 

다음은 웨이트 머신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고자해요.

싸이벡스와 라이프 피트니스로 대부분의 기구들이 준비되어 있다고 앞서서 말씀드렸었어요!

"벨로핏 라운지"는 싸이벡스 머신들 중에서 이글 NX 모델과 프레스티지 VR1 모델을 사용하고있어요.

저는 피트니스 센터를 지금까지 총 3곳 이용했었는데, 머신을 사용할 때 여기만큼 잘 먹는 곳은 드물었어요.

 

웨이트 머신의 종류는 운동 부위에 따라서 정리해볼게요!


싸이벡스

: 로우, 랫풀다운, 시티드 로우, 치닝디핑

가슴: 체스트 프레스, 플라이, 치딩니핑

어깨: 오버 헤드 프레스, 리어 델트

하체: 레그 익스텐션, 라잉 레그 컬, 힙 업덕션, 레그 프레스, 그루트

4방향 케이블: 시티드 로우, 랫풀다운 + 케이블, 바이셉스


 

라이프 피트니스

: 하이 로우, 로우

가슴: 인클라인 체스트 프레스, 인클라인 프레스

하체: 핵 스쿼트

어깨: 숄더 프레스

: 바이셉스 컬


이정도로 구성되어 있는 웨이트 머신 존입니다. 일단 웨이트 머신이 꽤 많아요.

다양하게 사용해볼 수 있기도 하고요.

웨이트 머신이 다양하다는 것은 프리웨이트에서 자리가 빨리 나지 않더라도

머신을 통해서 운동량을 채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는 것이겠죠?

우선 피트니스 센터 자체의 규모가 큰데 반해서 사람은 그리 많지 않아서, 여유있게 운동 할 수 있는 장소입니다.


프리 웨이트 존

 

 

 

 

이제 프리 웨이트 존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려고 해요!

우선 "벨로핏 라운지"에서 가지고 있는 프리웨이트 기구는

스미스 머신 2대, 하프랙 2개, 벤치 프레스 2대, T바 로우 1대, 싯업벤치 2대 정도 있고,

덤벨은 2~40kg 까지 있습니다. 이지바와 일자바는 10 ~ 30kg 까지 있어요!

 

프리웨이트 존 자체의 범위가 그리 좁지않고 넓게 분포되어 있어서

사람들을 그렇게 크게 신경쓰거나 하지 않아도 되고,

다른 사람들과 동선이 겹치는 일이 극히 드뭅니다.

넓은 공간을 활용해서 동선을 잘 나누어 놓으셨다고 생각했어요.


샤워시설 및 서랍장

 

사진은 모두 사람들이 최대한 없을때 촬영했어요.

서랍장은 6천원을 지불하면 회원권이 유지되는 동안 사용이 가능하게 되어있습니다.

(프로틴, 샤워도구, 신발, 스트랩) 이 정도 넣으면 적당히 자리가 차는 정도의 수준입니다.

저희는 2명이 하나의 서랍장을 이용했는데, 제가 신발만 가지고 다니면 서랍장의 불편함은 전혀 없었어요.

 

샤워시설은 우선 조금 아쉬운 점이 많았어요. 넓고, 12개의 샤워기가 있어요.

다만, 샤워기 옆에 받침대 같은 악세서리가 없어서 바닥에 두고 샤워를 했어야 했고,

샤워실 내부의 거울에 습기가 많이 차고 물때가 찬건지 거울을 닦아도 잘 보이질 않더군요.

또한 샤워를 끝내고 나와서 머리를 드라이 할때에, 빗의 종류가 조금 적었던 점도 아쉬웠어요.

 

저는 말아서 감으면서 머리를 드라이하는데, 그냥 일자빗만 있다보니 머리 세팅하는게 조금 귀찮더라고요.

뭐... 그정도? 다른 불편한 것이나 그런건 전혀 없었어요.

가격은 1달에 12만원, 3개월에 30만원 언저리 였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할인 이벤트로 PT 20회 + 2달 이었나 해서 99만원 정도로 이야기를 하시더라고요.

피티에 관심 있으신분들은 한번쯤 받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고 생각했어요.

운동 처음 하실때에는 운동을 조금 옆에서 체계적으로 봐주거나, 운동을 잡아주고 자세를 교정해주는 것들이

중요하다고 생각하기에 저는 이제 막 시작하시는 분들이 피티를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럼 이만 들어가보겠습니다!

 

득근하십쇼 ^^7

 

반응형

댓글